Time Management2011. 1. 14. 13:36
#짜투리 시간
시간관리시 짜투리시간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짜투리시간가지고 할수 있는 일은 제한되어있다.
업무나 과업에 따라 최소 3시간이 필요한 작업도 있고 온전한 하루가 필요한 일이 있다.

서류하나를 작성하고 기안하는데도 최소30분 보통 90분은 소요된다.
나는 온전한 90분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작은 일들을 routine 화하고 짜투리시간을 사용하는 것은 그자체의 일이 목적이 아니라 온전한 시간확보를 위함이다.

#편해짐
시간관리를 하면 더 편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데 그렇지 않다. 오히려 일이 많아진다.
체득하고 실제적용하는데 최소3개월 적어도 6개월은 걸린다. 나도 계속 노력중이고 아직 체득되지 못했다.

#조직의 시간관리
개인의 시간관리와 마찬가지로 조직도 시간관리를 해야 한다.
조직의 시간관리는 배려다. 내시간만큼 다른사람의 시간도 소중함을 알아야 한다.
우선 두가지만 생각해도 된다.
사람은 듣기와 말하기를 동시에 못한다.
사람은 회의와 일하기를 동시에 못한다.

#시간의 기록
시간은 그때그때 바로 기록해야지 의미가 있다.
사람의 시간에 대한 인식은 지극히 개인적이어서 나중에 시간을 판단하면 주관이 개입(사용한 시간, 목적)할 여지가 많다.
또한, 기록한것을 다시 돌아보고 성찰할수 있어야 기록이 의미가 있다.

#추천서적
자기경영노트(피터드러커) : 시간관리 외에도 Effective Executive(원제) 를 위한 조언이 한가득
시간을 지배하는 절대법칙(앨런라킨) : How to Get Control of Your Time and Your Life 
: 처음에 봤을때는 다른 책들과 같은 그냥그런 책이거니 싶었다가 다시보고 감탄.
변화의 즐거움(아놀드 베넷) : Human Machine 과 How to live on 24 hours a Day 의 합본. 번역은 좀 아쉽지만. iBook보면 원서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자기관리론(데일카네기) : How to Stop Worrying and Start Living  데일카네기 책중에 이책이 제일 좋음(개인적) 

원서제목을 같이 적어놓은 이유는 원서 제목이 더 책의 내용을 제대로 표현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관리에 대한 추천서적을 적으려했는데 적다보니 모두 강력추천서적들이 되서.
원서와 같이 읽기를 추천한다. 

류비세프에 대한 내용도 한번 보면 좋긴하지만 미리 보면 의지가 꺾일수도 있기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권한다. ^^

'Time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관리에 대한 오해들과 추천서적  (0) 2011.01.14
Posted by ehrok

댓글을 달아 주세요